티스토리 뷰
지은이 오두환
저자 오두환은 '광고의 8원칙','오케팅', '13가
지 브랜드 법칙', '브랜드 상대성이론'등을 특허 출원하여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며 베스트셀러 1위인 '광고의 8원칙'은 13주 연속 종합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오케팅'은 17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3위 달성으로 일반인들에게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를 대중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사업가로써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며 명지전문대 교수,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등 교육자 및 자격증 출제위원으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표저서로는 '오케팅', '광고의 8원칙', '검색광고마케터 1.2급', '광고 설계사 1.2급', '프로마케터 1.2급', '의료광고 법률지도사 1.2급',등이 있습니다.
목차
1 왜 오케팅인가
01. 상위 5% 부자가 되는 세 가지 방법
02. 개인과 사업은 뗄 수 없는 관계다
2. 오두환의 생계형 오케팅
01. 길거리 봉고차 기술자에서 박사님이 되신 아버지
02. 밥값 걱정하던 백수, 잘나가는 약장사수가 되다
03. 공부 꽝 낙제 대학생, 상위 10% 교사가 되다
04. 무(無)스펙 사회 초년생, 대형 신문사에 합격하다
05. 사무실 초짜 막내, 직원 100명의 연구소 소장이 되다
06. 반지하 원룸 세입자, 건물주가 되다
07. 무료 강의도 거절당하던 강사, 스타 강사가 되다
08. 출간 거절당한 글쟁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다
09. 코로나 19로 해고된 실직자, 여러 기업의 대표가 되다.
3. 무엇이든 되게 하는 오케팅
보물선 항해
4. 오케팅 6편 16계
1편 정선
01계 영혼 : 보물선은 보물을 찾지 않는다
02계 보물 : 진귀한 보물 두 가지를 찾아라
2편 식사
03계 성명 : 보물선에 옳은 이름을 지어라
04계 식량 :보물선의식량 4종을 정하라
05계 문제 : 지금 식량을 빼앗기고 있다
3편 주거
06계 위치 : 생사가 걸린 위치를 찾아라
07계 전략 : 무역선은 자주 오지 않는다
08계 장벽 : 무엇으로 살아남을 것인가
4편 의복
09계 각본 : 누가, 왜, 어떻게 그 일을 하는가
10계 요약 : 한마디로 모든 것을 증명하라
5편 무리
11계 소동 : 선장으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라
12계 출격 : 오케팅? 로케팅?
6편 경쟁
13계 광고 : 신나게 팔아라, 보물을 찾아라
14계 분석 : 뭐가 됐든, 닻을 올려라
15계 점검 : 항해는 계속되어야 한다
에필로그
실전 마케팅 & 퍼스널 브랜딩 오케팅 읽고서
프롤로그 제목부터 강하게 다가오는 '미친놈아, 그게 될 거 같아?'를 이겨내고 상위1% 부자가 된 오두환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는 투자란 돈, 시간, 열정을 쏟고 끊임없이 전략을 구성하며, 신념과 배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투자의 수익은 누군가가 얻으면 다른 누군가는 잃을 수 밖에 없는 시장구조이며 우리의 의자와 상관없이 시장의 상황에 따라 잃을 확률도 있는건 염두해 두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오케팅이란 무슨 뜻인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입니다. 여기서 'O'는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케팅을 제대로 몸에 익힌다면 사장은 통솔력을 얻으며, 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은 사고력과 학업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신을 포장하는 것(마케팅)과 알리는 것(광고)는 50대 50의 비율로 하는 것이 좋다. 멋지게 포장하기만 하고 알리지 못하면 의막 없다 - 본문 23 페이지
오두환은 어릴적 형편이 좋지않았지만 밥을 못먹을 정도는 아니었고 고기 먹는 횟수가 손에 꼽힐 정도였다고 합니다. 형제들끼리 고기 한 점이라도 더 먹으려고 쟁탈전을 벌였던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가 이렇게 성공을 거둔건 무엇을까요? 부모님의 금전적 스트레스를 덜어드리려고 생애 첫 마케팅이 시작된게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출간을 하기로 결심 출판사에 원고를 보내는것보다 출판사를 선택해 출간한 비결등 이 책에 담겨져 있습니다. 지방대 낙재생, 스팩없는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인 그가 어떻게 상위 1% 부자가 되었는지 이 책을 보면 용기와 희망이 생길것입니다.